[Excel Tip-01] Ctrl + C / Ctrl + V에서 벗어나자!

엑셀을 이용하여 문서를 만들다보면 엄청나게 많이 '복.붙'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.
이름하여, '복.붙 지옥'!!
이런 뉴비스러움을 탈출하여 업무의 효율을 올려줄 수 있는 유용한 팁!!
함께 알아보자.


1. 연속 데이터 채우기

다음과 같은 엑셀 문서가 있을 때,

제일 왼쪽의 '순번' 열에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번호가 붙을 때, 각 행마다 번호를 직접 붙여줄 수도 있지만 첫 행에 값을 넣고 영역을 지정한 다음,

연속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,

쉽게 순번을 채울 수 있다.


2. Ctrl + D, Ctrl + R

엑셀의 함수를 써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,

첫 행을 엑셀 함수를 이용하여 수식을 만든 다음,

영역을 지정하고 Ctrl + D를 누르면 한 번에 내용이 채워진다.
아래 방향의 경우 Ctrl + D를 쓰고 오른쪽 방향의 경우에는 Ctrl + R을 한다.


3. Ctrl + Enter

지금의 예제와는 아~~~주 약간 안 맞을 수도 있는데,
만약 채워넣어야 하는 셀이 행이나 열의 방향으로 연속적이지 않다고 가정한다면,
Ctrl + Enter 기능이 아주 유용할 수 있다.

불연속적으로 놓여진 셀들을 Ctrl + Click을 통해 선택해준 다음, 채워 넣고자 하는 값을 입력한다.

끝으로, Ctrl + Enter를 눌러주면,

일괄적으로 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. ㅎㅎ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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